시스템인증 ISO 20000
필요성 | - IT 서비스 공급자가 기술보다는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요구하는 추세 - ISO/IEC 20000 인증을 계약 조건으로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외부 서비스 공급자는 이러한 인증을 경쟁업체와의 차별화 수단으로 이용하여 새로운 고객을 확보함. - 외부 서비스 공급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선택하고 관리함. - IT 서비스의 비용과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효율성, 안정성 및 일관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됨. - 인증 심사를 통해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효율성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수 있음. - ISO/IEC 20000 은 ITSM 프로세스에 대한 최상의 업무처리 방식을 제시하는 IT Infrastructure Library ( ITIL ) 체제에 완벽하게 부합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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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대효과 | - 제공하는 IT 서비스에 대한 국제인증을 통한 인지도 향상 - ITSM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사에 대한 정보서비스 수준도 향상 -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IT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으로 고객만족도 강화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