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컨설팅 전략경영분야_업무프로세스혁신
고도화, 정보기술의 가속화 등 내ㆍ외부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기업도 변화의 속도에 맞추어 효율성을
높일 수 있도록 주요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획기적인 혁신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극대화를 추구함.
전사 프로세스 혁신 ( Enterprise Process Innovation )
- 기업운영의 전체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내부 운영체질 개선 및 향후 프로세스의 방향을 수립하고 운영의 기본 방향을 제시
SCM 프로세스 혁신 ( SCM Process Innovation )
- SCM 중심의 운영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코스트 절감과 서비스 강화를 위한 SCM의 기본운영 프로세스 방향을 제시
고객접점 프로세스 혁신 ( Customer Connection Process Innovation )
- 고객 접점에 있는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획기적인 변화로 고객지향 경영이 가능하도록 프로세스의 혁신이 가능하도록 함.
구매 프로세스 혁신 ( Procurement Process Innovation )
- 공급자와 기업간 연계되어 있는 프로세스로서 구매원가 절감 및 아웃소싱 가능성, 구매 전략등과 관련된 조달부문의 프로세스
혁신을 추구함.
지원 프로세스 혁신 ( Support Process Innovation )
- 인사, 회계, 총무 등의 내부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운영체계를 검토하며 아웃소싱 가능성 및 운영체계를 근본적으로 개선
Shared Service 분산되어 운영하고 있는 내부업무 프로세스 혹은 운영조직을 완전 통합, 부분 통합으로 내부 경영
성과를 극대화시킴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