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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인관계와 갈등관리

교육훈련 직무역량강화 대인관계와 갈등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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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표

- 갈등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갈등의 역동성 확인
- 자신의 갈등처리 유형을 진단하고 유형별 장, 단점 체크
- 효과적 대인갈등 해결기법과 ‘ 화 ’ 관리기법 습득
- 까다로운 사람의 특징과 유형별 갈등 대처 방안 습득

과정개요

- 교육대상 : 전사원
- 교육시간 : 20 HR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
교육내용
모 듈 주 요 내 용
갈등의 이해 - 갈등의 정의 및 의의
 · 갈등의 전개과정
- 갈등의 발생원인
- 갈등의 종류
- 갈등의 양면성
 ·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
갈등관리 전략 - 갈등관리 모델 및 전략
 · 갈등유형 진단
 · 갈등사례연구 및 토의
- 문제해결 협상원칙
갈등해결 협상단계 - 협상전 점검사항
- 서로의 감정표현 방법
 · 서로의 관점에 대한 이유 교환
 · 관점 바꾸어 보기
- 현명한 동의에 도달
효과적으로 화 다루기 - 화의 정의와 가치
 · 화의 효과적인 관리
 · 화의 직접적 표현
- 비합리적 믿음
- 상대바아의 화 다루기
까다로운 사람 다루기 - 까다로운 사람의 갈등유형
 · 대인관계 진단
- 유형별 특징과 대처 방안
적용과 활용 - 전체활용
 · 간단한 활용
 · 부분 활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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