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훈련 품질경영 및 품질혁신 현장품질관리기본
- 품질 경영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와 혁신 마인드 습득
- 현장 개선을 위한 개념 및 QC 기초 수법 이해
- 품질 혁신과 문제 해결을 위한 기초 품질 역량 강화
- 교육대상 : 품질 관련 부문 전 사원 ( QC, QA, QI )
- 교육시간 : 20 HR ( 3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모 듈 | 주 요 내 용 |
---|---|
품질경영이란? | - 생산 환경의 변화와 품질 경영의 이해 · 시장의 변화와 품질 경영 · 품질 경영과 고객 만족 - 품질 경영 바로 알기 · 품질 철학 ( 데밍, 크로스비 ) · 품질 용어의 이해 ( QC기법, 분임조활동, 식스시그마, TPM, 3정5S ) |
품질혁신과 QC 기법 | - 품질 혁신과 현장 개선 · 기업과 개선 활동 · 현장의 문제와 낭비, 개선 포인트 - 문제 해결을 위한 QC 수법 · 개선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정리 · QC 7 가지 도구 ( 층별, 체크시트, 파레토그림, 히스토그램, 특성요인도, 산점도, 그래프 및 관리도 ) |
현장에서의 자기품질혁신 | - 현장인의 자기 역량 강화 · 팀웍과 프로 의식 · 자기 혁신과 변화관리 - 품질 명장에게 배우는 직장인의 성공 전략 · 품질 명장이 전수하는 자기개발 노하우 · 성공인의 조건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