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

  • 교육훈련안내
  • 경영관리 및 계층별
  • 직무역량강화
  • 리더십
  • HRD역량
  • 조직활성화
  • CS, 마케팅
  • 생산혁신
  • 품질경영 및 품질혁신
  • 물류 및 SCM

교육훈련 CS·마케팅 영업 협상스킬

교육 의뢰하기

교육목표

- 효과적인 협상계획 수립을 통해 원활한 협상과정을 주도할 수 있는 역량 배양
- 협상에 대한 실전적이며 구체적인 스킬을 익히고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체득
- 합리적인 협상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배양을 통해 진정한 고객만족과 성과창출 역량 제고

과정개요

-교육대상 : 영업, 마케팅, 판매 분야 매니저 및 담당자
-교육시간 : 16 HR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
과정내용
모 듈 주 요 내 용
협상의 이해 - 협상의 개념
  · Win-Win 합의 이상의 진정한 목적
  · 협상 경험 사례 공유 및 분석
- 협상력 진단
  · 나의 협상 스타일 진단
  · 유능한 협상가의 특징 이해
협상의 분석 - 협상의 구조 및 용어 정리
  · 협상 관계자 분석
  · 근원적 이해, 이슈, 합의가능 영역, 옵션
- 협상자 심리 분석
  · 협상자 심리의 한계
  · 협상자 오류의 극복
협상의 준비와 계획 - 협상 카드 만들기
- 협상 카드 결정
  · 협상 카드 결정 Matrix 활용 ( 가중치 고려한 최적 대안 결정 )
- 협상 전략 전술의 활용 및 개발 방법, 협상의 주요 요소
협상의 실행 - 오프닝, 탐색, 시험, 조정, 합의 실행 프로세스
- 장애 대처 방법

교육 의뢰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