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훈련 품질경영 및 품질혁신 품질관리종합
-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보증 절차와 실행 방안을 체계적으로 습득
- 품질계획, 품질보증, 품질관리, 품질개선 분야를 포괄적으로 이해
- 교육대상 : 품질부문 담당자, 생산 · 공정 · 생산기술 · 생산관리, R&D 등 품질관련 실무자
- 교육시간 : 36 HR ( 5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모 듈 | 주 요 내 용 |
---|---|
품질경영의 이해 | - 품질 개요 - 고객 만족 - 품질경영 개요 ( QP, QC, QA, QI ) - 품질경영 8 원칙 |
품질기획 ( QP ) | - 품질기획 개요 - 품질방침 수립 및 전개 - 품질 지표 관리 |
품질보증 ( QA ) | - 품질보증의 개요 - 품질보증 시스템 - 내부 AUDIT ( AUDIT 정의, 목적, 순서 ) |
품질관리 ( QC ) | - 품질관리 개요 - 품질관리 기법의 이해 · 기초 통계 ( DATA 종류, 모집단, 샘플, 중심적 경향, 산포 경향, 산포 이해, 정규 분포 ) · 검사의 이해 - MSA, 관리도, 히스토그램, 공정능력 - 협력업체 선정, 평가 |
품질개선 ( QI ) | - 문제해결 절차 - 품질개선 개요 - 문제해결기법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