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훈련 물류 및 SCM 3PL 업체선정과 관리
- 올바른 3자물류 추진방법론 이해를 통한 체계적인 물류업체의 3자물류 추진전략 및 실행방법 습득
- 고객과 물류 기업간의 Partnership 을 통해 양사의 Synergy 를 추구할 수 있고, 이를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법 설명
- 실제 진행된 사례를 통해 추진과정 및 착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아웃소싱 추진 시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 습득
- 교육대상 : 물류, 물류기획, 물류관리, 자재, 조달, 기획 관련 관리자 및 담당자
- 교육시간 : 20 HR ( 3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모 듈 | 주 요 내 용 |
---|---|
3 PL 추진 방법론 이해와 LSLA 의 적용 |
- 국내외 3 PL 시장 동향과 특성 - Outsourcing 과 3PL 의 이해 - 3자 물류 추진 方法論 · 메인 프레임 및 추진 절차 · 업체선정 및 평가 · 계약 및 이행 - LSLA 의 이해와 적용 - 계약단가 Model - 3 PL 성공적 이행을 위한 10 계명 |
3 자물류 추진전략 ( 물류전문업체 )과 적용사례 |
- 제3자 물류사업의 핵심역량과 차별화 전략 - 물류전문기업의 3 PL 사업 성공 Key Word - 성과 측정 및 지표 관리 - 3 PL 성공 요인과 관리 방안 - 3 PL 활성화를 위한 과제 - 기업 추진 사례 및 시사점 - 물류 운영 활성화 방안 |
물류 아웃소싱과 3자 물류 추진사례 (화주업계 측면) |
- 물류 아웃소싱의 이해 - 제3자 물류 추진사례 및 성과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