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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장리더십

교육훈련 리더십 팀장리더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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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표

- 팀리더 (부서장)로서 필요한 역량수준을 사전에 진단하고 소단위 그룹의 리더로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개발
-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팀장의 필요역량과 현재수준을 사전에 진단하여 교육의 소구점을 미리 파악하고
  단기간에 필요한리더십역량을 충족할 수 있는 현장 스킬 위주의 리더십 스킬 습득
- 상황에 따른 갈등관리 및 인간관계 스킬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Win-Win 적 조직관계 형성의 마인드와 역량 습득

과정개요

- 교육대상 : 보직간부, 팀장이상, 팀 · 부서 단위 관리자
- 교육시간 : 24 HR (3일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
교육내용
모 듈 주 요 내 용
환경변화&
팀리더로서의
역할인식
- 경영 패러다임 변화와 팀 리더십 모델
- 변화주도 리더의 필요성과 가치 이해
팀제에 대한 이해와 팀워크 - 팀제의 장점과 문제점
- 고성과 팀의 조건
- 조직의 문제점 진단 및 사례연구
- 팀워크에 대한 오해와 진실
동기부여와
임파워먼트
- 동기부여 모델을 통한 전략습득
- 동기부여 전략과 실천 방안 연구
- 팀원에 대한 동기부여와 임파워먼트
갈등관리 전략
Action Planning
'더욱 향상된 팀을'
위하여
- 갈등의 근본원리
-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
- 갈등관리 스타일 자가진단
- 상황별 갈등관리 유형
- 환경 및 조직변화에 대한 저항관리
- 변화 프로세스와 자기팀에 맞는 촉진자 Role Modeling
- 통합의 리더십 방안
- Win-Win 적 인간관리 및 조직관리 기법
- 나에게 맞는 최고의 리더십 타입 만들기
- 최고의 리더십 역량 발휘를 위한 Action Planning
- 상호의견 교류
- 과정 종합정리 및 피드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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