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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경영 및 품질혁신

교육훈련 품질경영 및 품질혁신 품질경영종합

교육 의뢰하기

교육목표

- 품질경영의 기본 개념부터 품질관리, 품질보증, 품질개선 등의 실무적인 내용을 다양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습득
- 품질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 습득

과정개요

- 교육대상 : 품질부문 담당자, 생산 · 공정 · 생산기술 · 생산관리, R&D 등 품질관련 실무자
- 교육시간 : 22 HR ( 3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
과정내용
모 듈 주 요 내 용
품질경영의 기본개념 - 품질의 중요성
- 시대변화와 품질의 개념
- 관점 별 품질정의
- 품질의 개념
품질경영 철학 및 발전과정 - 품질경영철학
- 품질경영의 발전과정
TQM - TQM 이란 무엇인가
- TQM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고, 특성은 무엇인가
- TQM 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들은 무엇인가
- TQM 에 대한 종업원들의 저항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
- TQM 은 기업에게 어떠한 성과를 가져다 주는가
- 한국에서의 TQM 현황은 어떠한가
품질비용 - 중요성과 의의
- 품질비용 이란?
- 품질비용의 구성
- 품질비용 통제의 효과
품질개선 기본도구 - 지속적 개선의 개념
- 품질관리 7 가지 도구
- 품질관리 신 7 가지 도구
- 과제달성형 접근방법
통계적 공정관리와 품질공학 - 관리도
- 공정능력지수
- 샘플링 검사
- 다구찌 품질공학
- 우연적 변동과 조직적 변동
고객만족 측정 - 고객만족은 경영품질의 근본
- 고객만족경영의 특징은 고객만족지표의 설정
- 고객만족도 측정과 활용
- 고객의 니즈 파악 기법
품질기능 전개와 품질의
전략적 활용
- 품질기능전개
- 매력적 품질과 당연적 품질
품질개선 기본도구 - 품질방침의 수립
- 방침관리의 개념
- 방침관리와 목표관리의 차이
- 방침관리의 추진
- 전략적 방침관리
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 - 기업문화의 변혁과 TQM
- 종업원의 참여
- 조직구조상의 변화
- 기능별 조직
- 품질분임조
- 제안제도
- 종업원 만족도 향상에 의한 참여의식 제고
- 능력개발의 개념과 방법
- 교육 및 훈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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