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훈련 CS·마케팅 고객유형별 영업상담전략
- 자기자신과 고객 이해를 토대로 실천적 영업상담 Skill 향상
- 고객에 대한 행동 유형별 행동 특성의 이해와 다양한 상담 능력 개발
- 고객과의 상담 시 실전문제 해결 Skill 배양
- 영업상담 단계별 효과적인 상담 Point 습득
- 교육대상 : 영업부문 사원
- 교육시간 : 24 HR ( 3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모 듈 | 주 요 내 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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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패러다임의 변화이해 | - 패러다임 변화 - 고객유형별 대응전략 필요성 인식 |
자기자신의 강점 이해 | - 자신의 영업상담 스타일 이해 - 행동유형 설문 진단 - 설문진단 결과 분석 ( 자신의 이해 ) |
고객의 이해 (고객의 심리와 Needs) |
- 고객의 이해와 중요성 - 현재 주요 고객의 특징 정리 - 고객의 행동 스타일 분류 - 고객의 행동 스타일 식별 연습 - 자기행동 스타일 및 고객 스타일 분석 내용의 교류 - 고객행동 유형의 특성 및 상담 전략 |
고객과의 영업 상담시 문제 및 해결 | - 고객 스타일별 갈등 및 긴장요소 - 고객의 행동유형별 효과적인 갈등 및 긴장해소 전략 |
효과적인 영업상담 Skill 강화전략 | - 고객행동 스타일 알아보는 법 - 영업상담 단계별 효과적인 영업상담 Skill - 효과적인 고객방문 Skill |
TOP 영업상담자의 대화기술 | - TOP 영업상담자의 비결 - 상담 중 대화 Point - 대화주제의 선정 및 정보의 활용 |